저는 직장 다니면서 아침운동도 해보고 저녁운동도 해봤는데요. 너무 빨리 지치고 시간이 많이 뺏기는 것에 비해
점심시간 운동은 정말 시간 활용갑이라 가장 추천드리고 싶어요.
제가 여러 직장을 다니면서 점심시간에 각 3군데로 운동을 다녔으니 여러 팁들을 전해드릴 수 있을 듯하여 [직장인 자기계발 운동편]으로 준비해봤습니다.
Q. 점심시간에 운동을 해봤자...시간이 부족해서 제대로 뭘 할 수 있을까요?
A. 직접 해보시면 다를거에요. 점심시간에 많은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운동 중에선 짧은 시간에 제대로 소모할 수 있는 운동이 많거든요.
Q. 점심시간에 동료들이랑 같이 점심먹는데 소외될까봐 걱정이에요ㅠㅠ
A. 우리가 운동을 매일 하진 않잖아요? 주 2-3회 운동하고 나머지는 동료분들과 점심 드셔도 충분합니다.
자, 그럼 본격적으로 점심시간에 운동하기 전에
운동지 선정과 체크해야할 것들을 살펴볼까요?
직장인 점심시간 운동 체크리스트
1. 거리
: 가까워야함, 5분 이상 넘어가면 비추
일단 가장 중요한 점은 거리입니다. 점심시간이 보통 1시간이라고 치고
1시간 - (환복시간, 샤워시간, 이동시간) = 실제 운동시간 인데
이동시간이 왕복 10분 넘어간다, 운동하기 힘듭니다. 사실 5분도 거의 아슬아슬해요. 가장 베스트는 회사에서 정말 가까운 곳, 옆건물이나 3분 거리 이내를 추천드립니다.
사실 제가 다니는 곳이 딱 6분 거리정도 되는데요. 5분 이내의 시설들이 너무 불만족스러워서 택한 선택이었지만 매번 뛰어다니는데도 거리가 먼게 느껴지더라고요.
2. 종류
: 짧은 시간 강렬하게 태울 수 있는 것, 땀을 덜 흘리는 것
짧은 시간 강렬하게 태울 수 있을만한 게 뭐가 있을까요? 헬스나 필라테스, 가장 많이 하니까 추천드리고요. 이게 뭐가 강렬하나 싶을 수 있는데 헬스 근력 집중으로 하면 진짜 5분만에도 갈려나갈 수 있고요. 필라테스도 꽤나 장난아니거든요 제가 헬스 하는 센터에서 점심시간에 골프치러 오시는 분들도 꽤 있었어요.
조금 특이하게 저는 클라이밍을 점심시간 운동으로 한 적이 있었는데요. 클라이밍은 20분도 안되어서 팔 근육이 죽어버려서 더 하고싶어도 힘빠져서 못하거든요. 재미도 있고 단시간 안에 확실하게 운동할 수 있어 강력 추천드립니다.
3. 시설
: 직접 견학, 운동기구, 사람수, 샤워실, 스트레칭존, 락커
직접 견학
- 모든 건 직접 시설을 보고 괜찮은지 판단하셔야 합니다.
- 견학하러 왔다하면 센터별로 시설 안내해주실 거예요.
- 여러군데 비교해보시길 체크하고요.
- 마음에 들면 등록하고 안들면 좀 더 생각해보시겠다하고 나오면 됩니다!
그 다음은 시설을 볼 때, 체크할 사항입니다.
1) 운동기구
- 운동기구들이 많이 있는지 체크하세요.
- 헬스장 같은 경우는 러닝머신이나 주로 이용하는 기계들 위주로
- 운동기구 수가 적으면 제대로 운동을 할 수가 없거든요.
2 ) 사람수
- 사람이 너무 많은 곳은 운동기구를 사용하기 힘들어서 효과를 보실 수 없습니다.
- 견학 시, 운동을 희망하는 점심시간에 방문하여 혼잡도 체크를 추천드려요.
3) 샤워실
- 운동 종류가 땀을 흘릴 것 같다, 여름에 신경쓰인다 하시는 분들은 샤워시설 체크
- 저도 샤워실을 선호하는 편이라 이용한 센터들은 다 샤워실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.
4) 스트레칭존
- 헬스장 가장 치열한 눈치싸움지는 스트레칭 존
- 스트레칭을 길게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스트레칭 존이 좁으면 힘듭니다
- 어느정도 매트나 폼룰러가 확보된 곳이어야 합니다.
- 스트레칭 존이 넓게 따로 있으면 정말 좋겠죠?
4. 가격
다음은 가격입니다. 가격을 체크하면서 아래 것들을 확인해보기를 추천드립니다.
- 하루에 두번 이용 가능한지 - 체인점이라 타지점 이용 가능한지 - 락커, 운동복 제공 - 환불 조건, 양도 조건 - 할인 행사는 없는지, 결합 상품도 있는지
댓글